FAQ
PHP Manual

PHP 4에서 PHP 5로 이행하기

이 faq 섹션은 PHP 4에서 PHP 5로 이행을 돕습니다.

  1. PHP 4에서 PHP 5로 이행하기
  2. MySQL이 PHP 5에서 작동합니까? 사라진 것 같습니다.
  3. PHP 5가 완전히 새로운 OOP 모델이라고 들었는데, 기존의 OOP 코드가 작동합니까? 새 OOP 기능에 대한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?
  4. 새 OOP 모델을 제외하고, PHP 5에서 무엇이 바뀌었습니까? 또, PHP 매뉴얼에 PHP 5 전용 버전이 존재합니까?

PHP 4에서 PHP 5로 이행하기

PHP 5가 많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지만, 가능한 처리 기능이 망가지지 않도록 이전 PHP 버전과 호환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.

매뉴얼에서 해당하는 PHP 5 이행 부록을 읽어보십시오. PHP 5로 이행하는 주제에 대한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.

MySQL이 PHP 5에서 작동합니까? 사라진 것 같습니다.

MySQL은 지원합니다. 바뀐 점은 MySQL 지원이 PHP 5에서 더 이상 기본으로 활성되지 않는 점입니다. 이는 PHP가 configure 줄에 --with-mysql을 포함하지 않는다는 말이므로, PHP 컴파일 시에 수동으로 추가해야 합니다. 윈도우 사용자는 php.ini를 수정해서 php_mysql.dll DLL을 활성화 해야 합니다. PHP 4에서는 이러한 DLL이 존재하지 않았는데, 윈도우 PHP 바이너리에 포함되어 있었기 때문입니다.

또한, MySQL 클라이언트 라이브러리가 PHP에 들어있지 않습니다. 이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FAQ에서 다루고 있고, MySQL 설치에 관한 상세는 MySQL 섹션을 읽어보십시오. 예제 configure 줄은 --with-mysql=/usr이고, 윈도우 사용자는 libmySQL.dll을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하면 됩니다.

PHP 5가 완전히 새로운 OOP 모델이라고 들었는데, 기존의 OOP 코드가 작동합니까? 새 OOP 기능에 대한 정보는 어디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?

PHP 5 OOP 모델의 주 변경은 PHP 5가 젠드 엔진 2.0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. 젠드 엔진 1.0(PHP 4)와 호환을 위해서 zend.ze1_compatibility_mode 지시어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.

새 OOP 모델은 OOP 언어 레퍼런스OOP 이행 부록 섹션에서 다루고 있습니다.

새 OOP 모델을 제외하고, PHP 5에서 무엇이 바뀌었습니까? 또, PHP 매뉴얼에 PHP 5 전용 버전이 존재합니까?

다른 변경점도 존재합니다. 상세는 5 이행 부록을 참고하십시오. 매뉴얼의 PHP 5 전용 버전은 존재하지 않습니다. 대부분의 PHP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기 때문입니다.


FAQ
PHP Manua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