설치와 설정
PHP Manual

일반적인 설치 고려사항

설치하기에 앞서, 먼저 PHP를 무엇에 사용해야 할지를 알아야 합니다. PHP로 할 수 있는 것들 섹션에 PHP를 사용하여 할수 있는것들이 설명되어 있습니다.:

이를 위한 첫번째와 대부분의 일반적인 형식으로, 3가지가 필요 합니다.: PHP 그자체와, 웹서버와 웹브라우저가 필요합니다. 아마도 당신은 당신의 운영체제에 의존하는 웹브라우저를 이미 가지고 있을것이며, 어쩌면 웹서버 또한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. (e.g. Linux상의 Apache 와 MacOS X; Window상의 IIS). 웹호스팅 회사로부터 웹호스팅을 받고 있을지도 모릅니다. 이경우에는 아무것도 설치할 필요가 없으며, 그냥 PHP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웹호스팅을 받고 있는 서버에 업로드 하고, 그 결과를 웹브라우저로 확인만 하면 됩니다.

PHP와 웹서버를 직접 설치하는 경우라면 PHP를 웹서버에 연결하는데에는 두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많은 웹서버들은 다이렉트 모듈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.(SAPI라고 부르는). Apache, Microsoft Internet Information Server, Netscape and iPlanet server 가 이에 속합니다. 그 외의 많은 웹서버들은 ISAPI를 비롯하여, Microsoft module interface 를 지원합니다. (예를 들어 OmniHTTPd). 웹서버가 PHP모듈을 지원하지 못한다면, 언제든지 CGI나 FastCGI 프로세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서버상의 모든 PHP 파일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웹서버는 PHP CGI 가 실행될수 있도록 설치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
PHP를 커맨드라인 스크립팅에 사용하는것에 관심이 있다면 (e.g. 오프라인 상태에서 어떤 이미지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라던가 어떤 인수를 넘겨받아 텍스트 파일을 조작하는것과 같은), 커맨드 라인 실행기가 필요할 것입니다.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커맨드 라인에서 PHP 사용하기 섹션을 읽어보기 바랍니다. 이 경우에는 웹서버와 웹브라우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.

PHP-GTK 확장을 사용하면 PHP로 데스크탑 GUI어플리케이션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웹페이지를 작성하는것과는 완전히 틀린방식이며, 어떤 HTML도 생성해 낼수 없지만, 대신에 윈도우와 오브젝트들을 관리해야 합니다. PHP-GTK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, » 이 확장을 위한 독립적인 사이트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. PHP-GTK 는 공식적인 PHP 배포판에는 포함되지 않습니다.

지금부터, 이 섹션은 유닉스나 윈도우상의 웹서버에 PHP를 서버 모듈 인터페이스와 CGI 실행방식으로 설치하는 방법을 다룰것입니다. 또한 다음 섹션에서 커맨드 라인 실행방식에 대한 정보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.

PHP 소스코드와 윈도우 바이너리 배포판들은 » http://www.php.net/downloads.php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. 배포판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가까운 » mirror 사이트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.


설치와 설정
PHP Manual